Roll a Ball 게임3 카메라 움직이기
카메라를 플레이어오브젝트에 연결해3인칭으로 쓰기 위해서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어 연결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 명은 CameraController입니다.
스크립트 하위로 넣어 주세요
더블클릭으로 스크립트 창으로 갑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layer; //플레이어에 대한 public gameobject 참조 private Vector3 offset; //오프셋 값을 갖게될 private Vector3. //offset을 이용해서 현재 Transform 위치에서 프래이어의Transform 위치를 빼서 두 값의 차이을 구한다.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offset =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오프셋 } // Late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LateUpdate () { //LateUpdate는 update이후 처리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offset; //프레임 // 키보드 컨트롤을 이용해 플레이어을 움직이면 카메라가 볼 수 있눈 것을 표기하기 전에 각 프레임 에서 // 카메라가 플레이어 오브젝트와 연계된 새 위치로 이동함을 의미. // 카메라가 오브젝트의 자식이면서 카메라가 게임 보드를 굴러다니지 않는다. } } | cs |
다음과 같이 설정후 플레이 해보시면 카메라가 공을 따라 다니는걸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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