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ival Shooter 환경 설정




Survival Shooter 게임에서는 꿈속에서 인형들이 살아나 총으로 뿅뿅 쏘면서 죽이는 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사이트에서 유니티에서 지원해 주는 UI들을 다운받아 봅시당!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tutorial-projects/survival-shooter-tutorial-40756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유니티 창이 생깁니다.







다운로드 해주세용



패키지에 import시켜줍니다.

이 파일들은 이번 게임을 만들때 사용되는 배경, 주인공, 악당 등 다양한 UI를 지원해 줍니다.


import가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으로 환경 설정을 하러 갑시다!!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projects/survival-shooter/environment?playlist=17144

(강의 참고)


[Level 01] Scenes을 만들어 주세요.


프리펩 : 프로젝트에 게임을 제공하거나 저장하는 도구




아래와 같이 드래그를 하면 배경이 적용 됩니다.





이때 transform 포지션도 다음과 같이 만들어 줍니다.

(0,0,0)을 치거나 

Reset Position을 선택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프리펩 폴더에 있는 Light 프리펩도 위와같이 드래그합니다.



이게임은 카메라가 씬을 내려다 보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추적하고 공격하기 위해서는 레이 캐스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의자, 레고, 자동차등 다야한 환경 오브젝트가 있으므로 

다양한 높이에서의 레이 캐스트를 더욱 간단히 정리하기 위해 플래이 쿼드에서 추가를 해줄겁니다.



다음과 같이 매우 작은 사각형이 생깁니다.

이것을 transform에서 (0,0,0)으로 리셋해줍니다.



transform환경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Floor라는 이름으로 지어줍시다.



다음은 이것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겠습니다.

콜라이더를 사용해 윤곽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Mesh Renderer]에서 Remove Component을 사용해 삭제합니다.



콜라이더 윤곽만 보입니다.





레이 캐스트가 이쿼드만 점검하게 만드들기 위해 아래와 같이 레이어를 이용합니다.






배경음악을 추가하고 다음장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게임 오브젝트를 통해 사물을 분리하고 잘 정리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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